Home > 용헌공파종중 > 인사말

 

   

   

   

 

 

2010년 경인(庚寅) 새해가 밝았습니다.

자랑스러운 고성이씨용헌공파종중의 존경하옵는 종원 여러분, 새해에는 범(寅)과 같이 유유자적(悠悠自適) 건강하시고 돌보시는 일마다 만사형통(萬事亨通)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사람이 생활함에 있어 지나온 과거를 찾아보면서 미래를 만들어 나간다고 합니다.

새해는 용헌공조(容軒公祖) 서거 581주년을 맞이하는 해 입니다. 금년은 현 규약에 의한 중중 설립 27년, 부동산 임대사업을 시작한지 18년째를 맞이하는 해 이기도합니다.

사람의 생활에는 때때로 어려움이 따르는 이치와 같이 지나온 10수년간 우리종중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훌륭한 조상님의 후손된 긍지로 종원 여러분께서 대화를 나누고 합심 노력한 결과 지금의 종중은 안정을 얻었고 향후에도 계속하여 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2009년 기축(己丑)년은 새로이 규약을 정비하여 앞으로 종중에 유익하지 못한 일로인한 다툼이 생겨나지 못하도록 안정의 터전을 마련하였고 특히 지난해는 사업시작 18년 만에 처음으로 은행예금고가 종중이 건물을 임대하고 받은 보증금을 앞섰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지난 해 부터 종중이 안정적인 경영에 들어섰습니다.

2010년 금년에도 종중이 훌륭한 일들을 새로이 시작하는 한해가 되도록 종원 여러분들이 중지를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조상님의 유훈을 이어받고 후손이 가진 능력으로 종중이 발전되게 하는 일에 회장으로서의 성의를 다 하겠습니다.

존경하옵는 종원 여러분, 지중한 씨족문중이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소망(所望)의 일들을 지도(指導)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1000년의 장수에 용맹스럽고 슬기로운 호랑이와 같이 종원 여러분의 가정마다 다복(多福)하시고 돌보시는 일마다 슬기롭게 형통(亨通)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0년 원단(元旦)

固城李氏容軒公派宗中會長 李衡基 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