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용헌공파종중 > 인사말

 

   

   

   

 

 

새해 인사 말씀

존경하는 종친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임진년 한해가 저물고 희망찬 2013년 계사(癸巳)새해가 밝아왔습니다.

지난 한해의 모든 잘 잘못을 말끔히 씻어버리고 대망의 새해에는 더욱 행복하시기를 빌면서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저녁에 지고 아침에 솟아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면 거대한 우주의 섭리(攝理)와 순환(循環)의 진리를 깨닫게 되고 앞으로의 살아갈 설계를 하여 하루하루를 뜻있고 보람 있는 삶을 느끼게 됩니다.

종친 여러분 물질문명에 너무 치우치지 말고 정신문화에 더욱 비중을 두어 메마른 이 땅에 훈훈한 인정이 솟아오르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우리 고성이씨(固城李氏)는 명문의 자손답게 종친간의 단결을 도모하고 숭조목족(崇祖睦族)사상을 더욱 굳건히 다져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긍지(矜持)를 갖고 널리 명성을 떨쳐 나아가도록 힘을 쏟아가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곳곳에서 우리 종친들이 정치,문화,교육,경제 등 각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활동을 하여 선망을 받고 있으며 나아가 씨족중흥(氏族中興)의 기운이 일고 있음에 고성(固城)에서 일어난 서기(瑞氣)가 우리 문중에 충만(充滿)하고 서광(瑞光)이 비쳐오고 있습니다. 언젠가 문중행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한 종친이 나는 고성이씨 가문에 태어난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라고 하는 말을 듣는 순간 나역시 가슴이 뭉클함을 느꼈습니다.

우리 모두 이런 정신으로 문중을 더욱 빛내도록 힘을 쏟아 나갑시다.

여성대통령이 탄생했습니다. 우리종친 모두 인자한 어머니의 심정으로 서로 도우며 화목한 문중으로 타문의 귀감이 되도록 합시다.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지난 1119일 광모재 총회에서 막중한 회장직을 맡아 걱정이 앞섭니다마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종친여러분의 많은 지도편달을 바랍니다. 취임사에서 우리 용헌종중의 발전과 화합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각파 회장님 앞으로 보내달라는 말씀을 부탁드렸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각파 회장님과 협의해서 효자효부를 발굴 표창하고 우리문중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제도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종친 여러분의 협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종친여러분 고성이씨 용헌공파종중의 무궁한 발전과 영원한 번영을 위하여 우리 모두 다함께 분발하여 앞으로 나아갑시다.

끝으로 계사(癸巳)년 뱀의 해 존경하는 종친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이 담뿍 깃드시고 소망하는 일들이 빠짐없이 이룩되시기를 기원하면서 새해인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年 正月 元日

                                                                           固城李氏容軒公派宗中 會長

李 鍾 秀 拜